예산군, 폭염·한파 피해자 지원 실시
예산군, 폭염·한파 피해자 지원 실시
지난해 7월 1일 이후 발생 폭염 피해 소급 지원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1.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은 폭염을 자연재난 범주에 포함하고 201871일 이후 발생한 폭염 피해에 대해 소급 지원토록 하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이 개정(‘18.9.18.)’됨에 따라 폭염 인명피해 판단 지침에 의거 폭염 인명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피해 신고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20일까지이며 폭염 인명피해 판단 기준 및 절차에 따르면 우선 폭염으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인명피해 발생지역의 특보상황과 특보기간을 기준으로 피해자에 대한 의사진단이 열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판정된 경우에 1차적으로 폭염 피해자로 분류된다.

폭염 피해자 중 어린이 차안방치, 과도한 음주 등 본인이나 보호자의 귀책사유 여부 등을 검토해 최종 폭염 인명피해자를 확정되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기상특보 발효 시 폭염으로 피해를 입은 군민은 군청 안전관리과(041-339-7774)나 관할 읍면사무소에 피해신고를 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폭염 피해자로 판단되면 사망자에게는 1000만 원, 부상자에게는 장해등급에 따라 2505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도 한파 인명피해 판단 지침에 따라 겨울철 대책기간에 맞춰 3월 초부터 피해신고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인명피해 판단 기준 및 지원 내용은 폭염과 동일하다.

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한파 등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