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풋워시 만들기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풋워시 만들기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9.01.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오늘은 발에 땀이 많아 발 냄새 걱정에, 겨울철 유독 건조해져 갈라지는 발이 고민인 저의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풋워시를 만들어 볼게요.

오늘 만들 풋워시는 세정력이 좋으면서 보습제가 함유되어 발보습에도 도움이 되구요!

항균, 혈액순환, 발 냄새가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 되는 풋워시 입니다.

<준비물>

티트리워터, 정제수, 애플워시, 코코베타인, 멘톨, 글리세린, 비타민E, 알란토인,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티트리 에센셜오일, 로즈마리 에센셜오일

<만드는 방법>

1.비커에 정제수10g을 60도로 가열한다음 멘톨0.3g을 넣어 녹여주세요. 멘톨은 박하결정체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 됩니다.

2.티트리워터 50을 넣어주세요. 살균력이 있어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 됩니다.

3.정제수 40g을 넣어주세요.

4.코코베타인 30g을 넣어주세요 코코베타인은 계면활성제 입니다.

5.애플워시 20g을 넣어주시고 잘 저어주세요. 애플워시는 천연계면활성제로 제가 추천하고 싶은 계면활성제 입니다.

6.알란토인 1g을 첨가해주세요. 컴프리의 잎과 뿌리에서 추출한 알란토인은 손상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7.보습제 글리세린 3g을 넣어주세요.

8.페퍼민트 아로마오일 5방울. 페퍼민트 E.O는 'menthol'을 함유하여 시원하고 상쾌한 향으로 발한작용, 항통증에 도움됩니다.

9.티트리 아로마오일 5방울. 티트리 E.O는 상처의 2차 감염을 예방해주고 항진균작용, 항바이러스작용이 뛰어나며 발한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10.로즈마리 아로마오일 3방울을 첨가해주세요. 로즈마리 E.0는 향만으로도 상쾌하며 혈액순환을 촉진 하는데 도움됩니다.

11. 잘 저어서 소독된 용기에 담아서 흔들어서 사용해주세요.

TIP: 초록색 풋워시를 만들고 싶으실때는 솔분말을 넣고 정제수를 살짝 넣어서 녹여주고 풋워시에 부어주면 예쁜 초록색이 나와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