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이달부터 중증장애아동 추가수당 지원
대전시, 이달부터 중증장애아동 추가수당 지원
기초수급자 장애인연금도 4월부터 기초급여액 인상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1.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20일부터 장애정도가 심한 저소득 장애아동 355명에게 장애아동수당 외에 월 2만 원의 장애아동 추가수당을 지원한다.

장애아동수당 추가지원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저소득 장애아동에게 소요되는 비용보전을 위해 매월 1인당 2만 원을 추가 지원하는 수당으로 민선7기 허태정 시장의 약속사업으로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대전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아동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지급대상은 자격확인 후 지원된다.

장애인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올해 4월부터 장애인연금 수급자 중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급여수급자)의 장애인연금 기초급여액을 30만 원(현행 25만 원)으로 인상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장애인연금 수급자(약 1만 550명) 중 기초생활수급자(약 4300명, 현행 수급자의 약 40%에 해당)의 기초급여가 올해 4월부터 30만 원으로 인상된다.

한편, 이달부터 장애인연금 지급대상자 선정기준액도 단독가구 기준 지난해 121만 원에서 올해 122만 원으로 상향 지원된다.

김은옥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에도 불구하고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지원은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의 장애로 인한 추가비용 현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