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제공
서산시,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제공
1월부터 연말까지 해당 예산 소진 시까지 시행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01.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해미읍성을 방문한 단체 관광객 모습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가 체류형 관광 확대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관광사업자 등록을 필한 여행업체로 내국인 20명, 외국인 10명, 수학여행단 40명 이상의 관광객을 모집해 관광지, 음식업소, 숙박업소를 이용한 사실이 확인되어야 한다.

인센티브 지원조건은 당일 관광의 경우 관광지 2개소, 관내 음식업소 1식 이용 시 내국인 4천원(외국인 6천원, 수학여행단 2천원)이 지원되며 숙박 관광의 경우에는 관광지 2개소, 관내 음식업소 2식, 관내 숙박시설 이용 시 내국인 1만원(외국인 1만4천원, 수학여행단 5천원)이 지원된다.

또한, 관광지 2개소 외에 동부시장 방문 시 1인당 2천 원씩 추가 지원한다.

인센티브를 받고자 하는 여행사는 여행일 3일 전까지 관광계획서를 서산시에 제출해야 하고, 여행 종료일부터 10일 이내에 지급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산시는 인센티브제 외에도 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 국내외 관광박람회 참가 등을 통한 홍보마케팅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노상권 관광산업과장은 “단체관광객 유치여행사 인센티브제를 통해 여행사마다 서산여행상품 개발을 확대해 관광객 유치가 활발해지고 체류형 관광객이 점차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활동으로 서산시의 우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신규 관광객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