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출향인사 경로 ‘孝’잔치 베풀어
지역 출향인사 경로 ‘孝’잔치 베풀어
소정면 고등1리, 효행상 시상·효도잔치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8.05.0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출향인사가 고향의 어르신들을 초청해 경로 ‘효’잔치를 베풀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연기군 소정면 고등리 출신인 인천 성산효도대학원대학교 설립자 이자 총장인 인천순복음교회 최성규 목사가 그 주인공이다.
최 목사는 6일 고향인 고등1리 마을회관에서 고향주민과 어르신 등 150여명을 모시고 경로 효잔치를 베풀었다.
이번이 6회째로 고향인 고등리 마을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장학금전달, 경로잔치 등 남다른 애향심과 경로효친사상을 묵묵히 실천해 지역주민들로 칭송을 받고 있다.
이날 효 잔치는 순복음인천교회 도우미 및 자녀들이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시작으로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총장인 최성규 목사의 효 특강에 이어 소정·전의 지역내 효부 이옥식 외 3명에 대해 효행상을 시상했다.
이어 참여자 전원에게 타올 및 기념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와 여흥의 시간이 마련되는 등 즐겁고 흥겨운 행사가 펼쳐졌다.
경로 효 잔치가 열린 고등1리는 83가구 175명이 거주하며 매년 대도시민들이 150여명 이상이 농촌체험과 봉사활동, 효 체험을 위해 방문하는 등 도농교류가 활성화된 작은 마을이다.
한편 최 목사는 고향발전을 위해 연기군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마련, 자매결연사업 추진 등을 주선해 주고 있으며, 자신을 낳아주고 길러준 고향 어르신들을 위한 효잔치를 매년 열어드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