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개강
예산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개강
65명 대상, 내달 28일까지 총 10회 진행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1.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역량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 육성으로 지역 농산물 가공 상품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증대함은 물론 예산군 농산물 가공 발전에 기여할 식품가공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생의 자격은 농산물을 직접 생산해 가공판매를 원하는 농업인과 예비 창업인이며 예산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해당된다.

이번 교육은 교육신청서를 제출한 65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2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4시간씩 총 10회 진행되며 농산물가공 기초이론 제조설비 등 기본 능력배양 농산물가공창업을 위한 경영실무 농업인 협동조합 운영 식품위생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우수식품인증제도와 영업자 기초상식 등 기본 가공기술교육으로 이뤄진다.

전 교육과정 중 80% 이상을 이수하여야 수료증을 수여하며, 추후 진행 예정인 창업보육교육(전문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현재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할 수 있는 주요 가공 품목은 크게 3가지로 습식류(음료, , 조청, 장아찌류) 건식류(분말, ) 유지류(참기름, 들기름, 생들기름)등을 생산할 수 있는 가공장비가 구축되어 있으며 농산물 가공창업을 통한 새로운 소득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및 가공센터 관련 문의는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공동가공센터(041-339-81778)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