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교원·일반직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세종교육원, 교원·일반직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22일부터 초등교원, 일반직은 23일부터 3일간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9.01.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지난 2019년 1월 1일 개원한 세종교육원(원장 김상학)이 방학을 맞아 본격적으로 세종시 교원과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에 나선다.

세종교육원은 1월 22일부터 2일간 세종시 초등교사 40명을 대상으로 ‘3월 훌쩍 넘고 1년 보람있는 학급경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토즈(Toz) 스터디센터에서 저경력 교사들의 학교 적응력과 학기전 학급운영 역량 향상 그리고 학년군 및 경력에 따른 실제적인 학급운영 방법 공유를 목적으로 강의 및 실기실습, 사례발표 형식으로 진행한다.

직무 과목으로는 ▲우리반 놀이로 추억 남기기 ▲한번에 끝내는 저학년 담임의 학급운영 ▲한번에 끝내는 고학년 담임의 학급운영 ▲학부모와 함께 학급 만들기 ▲3월 학급운영 생존 KIT ▲3년을 고민하는 학급운영 등 총 7개 과목이 설계됐다.

또한, 1월 23일부터 25일 3일간 세종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업무효율을 높이는 정보화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본청과 직속기관, 각급학교 등 소속 기관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공무원들이 빠르게 변화되는 지식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정보역량 향상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강의와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주요 연수 과정은 ▲한글프로그램 활용 ▲업무에 바로 활용하는 파워포인트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보고서 작성법 ▲업무성과를 올려주는 엑셀 등 총 6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정보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공무원들의 실질적인 업무 효율을 높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학 원장은 “지난 1월 1일 개원한 세종교육원이 첫 발걸음을 뗐다. 이번 직무연수가 세종시 교사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2019학년도 새학기 안정적인 교육활동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반직 공무원의 정보화 역량강화 연수도 실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