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일 “대전 총선체제 조기 가동… 흩어진 민심 회복”
육동일 “대전 총선체제 조기 가동… 흩어진 민심 회복”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신년 기자간담회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1.2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육동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내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겨냥해 조기 총선체제를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육 위원장은 23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총선이 불과 1년 2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는데, 올해 총선체제를 일찍 가동하고 승리에 올인하겠다”며 “조만간 조직개편을 진행하고, 신인 문호개방과 대시민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는 자유한국당이 혁신과 통합으로 새 당 대표를 선출하는 등 내년 총선을 향한 전열을 재정비해서 새로운 보수정당으로 다시 태어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대전 7개 당협위원장도 오늘 오전 간담회를 통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원팀이 되어 총선에 임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선을 다해 떠나간 민심을 되돌리고, 총선 승리 및 정권 창출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육 위원장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당협위원장이 선정됐지만, 이것이 곧 총선 공천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며 “다음 달 당 대표가 선출되면 공천기준 등이 새롭게 정리될 것이고, 앞으로 치열한 후보 경쟁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제안한 대전지역 여야협의체 구성과 관련해서는 “시가 빠진 여야협의체는 당리당략으로 갈 뿐 대전시정 발전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반대 의사를 분명히 한 뒤 “이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지난해 여야정협의체를 가장 먼저 제안한 만큼 시가 주도적으로 결단을 내리길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육 위원장은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불법정치자금 요구 폭로 사건과 관련해 “지방선거의 비리와 부정 및 부패를 내부고발한 김 의원 사건은 지방정치의 개혁과 지방선거의 혁신을 해낼 수 있을지를 가름하는 매우 중요한 사건”이라며 “적폐청산을 외치는 더불어민주당은 이 문제를 적당히 덮고 가려 할 것이 아니라 이제라도 이 사건들의 진상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썩은 환부를 도려내는 것이 국민과 시민들과의 약속이며 최소한의 도리”라고 지적했다.

한편, 육 위원장은 허태정 시장의 시정운영과 관련해 인구감소, 원도심 공동화, 고용절벽, 소상공인·자영업자 경영난 등을 조목조목 지적한 뒤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대전시가 내놓은 정책들은 전혀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한 채 시민들을 위험한 사지로 내몰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민간공원특례사업, 베이스볼 드림파크, 대전방문의 해 등 대전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걱정과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민선 7기 대전시정 6개월은 한마디로 무능력, 무소신, 무책임의 3무(無) 행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절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