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년농업인 4-H회원 모집
보령시, 청년농업인 4-H회원 모집
기존 34세→ 39세 이하로 활동연령 상향… 내달까지 접수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9.01.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청년농업인 4-H회원 활동 장면
지난해 청년농업인 4-H회원 활동 장면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보령시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후계기반을 확고히 하고, 날로 고령화되는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말까지 청년농업인 4-H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해 한국 4-H활동지원 기본시책 개정으로 활동 연령이 기존 34세에서 39세 이하로 상향조정됨에 따라 연령제한으로 탈퇴했던 회원들의 재가입을 유도하는 한편, 정보부족으로 가입하지 못한 청년농업인을 적극 발굴하여 농촌의 젊은 후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청년농업인 4-H회원에 가입되면 드론 등 자격증 취득교육과 스마트팜 기술연수를 지원하고, 다양한 공모 및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하며, 4-H회에서는 공동과제포 운영, 선진농업 현장체험, 지역사회 봉사 활동도 참여한다.

강상희 농업지원과장은 젊은 농업인들의 열정과 창의적 계획이 농업현장에서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 영농, 가공, 창업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청년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4-H회의 회원 가입은 만19세에서 39세의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930-767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