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기센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모집
예산군농기센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모집
18일까지 접수… 교육기간, 20일부터 5월 17일까지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2.1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1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농업인의 농산물가공 역량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식품가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품위생학, 식품화학, 식품가공 및 기계 등에 관한 이론교육과 곡류‧전분류‧두류‧과채류‧어육류 가공과 통조림검사 등 실습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기간은 오는 20일(수)부터 5월 17일(금)까지 매주 수·금요일 4시간씩 진행되며, 예산군내에 주소지를 두고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되면 이론교육(13회) 이수 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식품가공기능사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에 한해 실습교육(12회)과 실기시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교육을 통해 다가오는 6차산업화에 대비하고 식품가공분야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비는 무료이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응시수수료는 교육생 본인 부담으로 이뤄진다. 교육신청서 제출 및 문의는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공동가공센터(☎041-339-8177∼8)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