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부여군,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저소득 어르신가정에 가사서비스 제공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2.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장면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장면

부여군(부여군수 박정현)은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층 수요에 맞는 봉사분야별 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15일 수료식을 마치고 질 높은 봉사활동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가사서비스 활동자 및 희망자 29명을 모집하여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정리수납 양성교육은 초고령화 사회진입에 따른 가사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어르신가정에 가사생활 및 일상생활에 대한 가사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신 안정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삶의 질”향상을 위한 전문교육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정리수납 전문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 거점센터별 가사서비스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며 “이러한 전문적인 재능을 갖춘 봉사활동으로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특히 급증하는 노인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에서는 매년 전문자원봉사단 양성을 위해 이혈요법, 테이핑요법, 발마사지, 네일아트 등 희망자원봉사자 대상으로 전문(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교육을 마친 전문자원봉사단은 지역사회의 그늘진 곳이나 소외받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문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군의 슬로건인 “행복한 동행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