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전기차 구매 최대 1700만 원 지원
예산군, 전기차 구매 최대 1700만 원 지원
친환경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2.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87대를 민간에 보급하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81231일 이전 예산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과 군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세대(기업) 1대만 신청이 가능하다. 전기자동차 1대당 최대 1700만원으로 차종별 차등 지원되며 보조금은 전기자동차 대리점(제조·판매사)으로 지급된다.

구매의사가 있는 주민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구매를 희망하는 차종의 자동차 지점대리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가 87명을 초과하면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는

구매신청자 및 해당 자동차 지점대리점으로 통보된다. 특히 올해부터 제조사들의 출고 지연 방지 및 실구매자 관리 등을 위해 지원대상자 선정 후 2개월 이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되므로 전기차 구매자는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가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해야 한다. 이후 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차 구매자는 2년간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차종별 보조금액은 환경과 환경관리팀(041-339-7503)으로 문의하거나 예산군 홈페이지(www.yesan.go.kr)에 접속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기오염을 줄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앞으로 군민들이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충천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