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수협 조합장선거, 박정진 수협대의원 출사표
서천군수협 조합장선거, 박정진 수협대의원 출사표
나승철, 신현경, 임종필, 최은수 등 출마의사 밝혀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2.16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진(1972년생)수협대의원
박정진 수협 대의원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오는 3월 13일 치러지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서천군수협 조합장 선거에 박정진(1972년생) 수협대의원이 출마의사를 밝혔다.

서천군수협조합장 선거는 조홍철 조합장이 불출마 선언을 한 가운데 현재까지 출마의사를 밝힌 후보는 나승철 전 서천군수협과장, 신현경 전 조합장, 임종필 종성호 선주, 최은수 서천군어민회장 등 4명이 후보군으로 예상됐으나, 박정진 수협대의원이 가세하면서 5명의 후보군으로 늘어났다.

박정진 대의원은 “2년 전부터 수협대의원 활동을 하면서 조합원의 고충과 수협의 당면 현안을 잘 알고 있다”며 “청렴경영과 조합원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혁신을 통해 변화하는 서천군수협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출마의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박 대의원은 “올해로 창립 80주년을 맞는 서천군수협은 김기웅 전 조합장과 조홍철 현 조합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노력으로 퇴출위기의 적자 조합에서 연간 600억 원 규모의 판매어획고를 올리는 등 흑자경영 조합 운영기조가 유지되고 있다”며 "이제는 서천군수협도 참신하고 젊은 경영인에 의한 조합운영이 필요한데 그 적임자는 바로 자신”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의원의 5대공약은 ▲산업발전과 김 양식 업자들을 위한 출자증액 ▲소형선박 항내 안전 정박지 구축 ▲서천군 수산특산물 및 어구어망 대형마트 신설 ▲수산 기자재 사업 활성화를 통한 신용거래시스템 구축 ▲조합원 자녀 장학금제도 확대 등 복지회생정책 도입이다.

박정진 대의원은 장항에서 금강선외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항발전협의회, 장항로타리클럽 (전)회장, 국제로타리 3680지구 9지역(서천) (전)지역대표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