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비상구 신고포상제 운영 등 안전관리 총력
공주소방서, 비상구 신고포상제 운영 등 안전관리 총력
화재 시 피난 통로 확보, 비상구 관련 사고 예방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2.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소방서(서장 조영학)가 올 상반기 관내 다중이용업소 화재안전관리에 대한 피난통로 확보를 위해 현재 기존 비상구 관련과 유사사고 등에 대해 안전망 구축에 따른 관리 및 단속에 들어간다.

오는 4월까지 실시하는 이번 대책은 공주소방서가 그동안 집중 관리에 들어간 다중이용업소 자율안전 관리 및 피난안전 강화에 대한 각 비상구 신고포상제 운영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는 일부 업소에 의한 부주위로 이를 토대로 관리 및 단속에 집중할 방침이다.

방향은 소방시설의 기능과 성능에 지장을 초래하는 비상구 폐쇄(잠금 포함), 차단 등의 행위와 비상구와 복도 및  통로에 물건을 적치해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이 지속적으로 지도하면서 이에 대한 단속도 병행된다.

다중이용업소는 휴게음식점, 단란주점 등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영업장으로 자칫 화재발생 시 생명과 신체, 재산상의 피해가 증가하는 대상지역이다.

따라서, 공주소방서는 각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안전관리 지도를 실시하고 이어 미이행 업소에 대해서는 1차 지도를 실시하고, 이를 제대로 시행하지 않는 업소는 강력한 단속도 병행할 방침이다.

장재영 화재예방팀장은 "화재 시 대피로는 생명을 지키는 길이 최우선 이라"며, "앞서  밀양과 같은 사례를 계기로 비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피난 시 안전 확보를 위해 신고포상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