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지역 현안사업 예산확보 발빠른 행보
이은권 의원, 지역 현안사업 예산확보 발빠른 행보
25일 행안부 방문 특별교부세 지원 설득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2.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은 25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대전 중구지역의 현안사업과 재난안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설득작업에 나섰다.

특별교부세는 지자체에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거나 재정수입의 감소가 있을 때, 또는 지자체의 청사나 공공복지시설의 신설·복구·확장·보수 등으로 인하여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을 때 등에 행안부가 지자체에 교부하는 것이다. 행안부는 지난 2월 15일 각 지자체의 특별교부세 신청을 받았고, 약 3~4주간 신청 사업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평가를 거친 후 3월 중순 교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에 이은권 의원은 정종훈 행안부 교부세과장 등 담당공무원의 면담을 통해 대전 중구에서 신청한 지역현안사업 5건(대사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중앙로121번길 일원(선화동) 보행환경 개선, 문화동 도시계획도로 개설, 소로3-석교28호선 도시계획도로 개설, 보문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재난안전사업 2건(중촌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내진보강공사, 대전 중구청사 제2별관동 내진보강공사)에 대해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며 긍정적인 검토를 통해 지역현안사업의 국비지원이 적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청했다.

한편, 이 의원은 “정부가 SOC예산 감축 기조를 이어가고 각 지자체들의 경쟁이 심화되어 국비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주민불편해소와 안전을 위한 지역현안 사업들이 지원을 받지 못해 표류하는 일이 생기기 않도록 제때에 국비를 지원받아 완료될 때까지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