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3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한우리, 3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9.02.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정은주)이 평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독서지도사’ 양성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하면서, 3월 말까지 신학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대학과 지자체 및 여성새일센터와의 제휴로 검증된 총 4개월 간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독서 자료 선정, 독후활동 지도, 글쓰기, 토의·토론, 논술 지도 등 독서지도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역량을 배울 수 있으며, 수료할 경우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사 활동 연계와 자격검정 가산점이 주어진다. 지도 교사들이 초반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활동 7~8개월차에 회원 8명 유지 시 수강료 50%를 환급해 주기도 한다.

강의는 오프라인 출석반과 온라인반으로 구분되는데, 출석반은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10개 교육원에서 3월 13일부터 3월 27일 사이 개강하고, 온라인반은 매월 25일에 오픈한다. 초중고 입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이거나, 서울 혹은 부산 본부를 통해 방문 상담 시 수강료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고, 한우리 회원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는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3월 4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한우리캠퍼스’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 후 이벤트 참여를 인증하면 카카오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벤트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 홈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