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바른미래당 입당
김소연 대전시의원, 바른미래당 입당
더불어민주당 내 불법정치자금 의혹 폭로 후 제명… “무소속 현실적 한계 느껴”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3.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지난해 지방선거 과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내 불법정치자금 사태를 처음 폭로한 뒤 12월 제명됐던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4일 바른미래당에 입당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입당식을 갖고 손학규 대표에게 입당원서를 제출했다.

앞서 김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제가 지방선거의 불법 관행과 범죄사실을 밝히면서 치러야 했던 혹독한 대가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서도 넉넉히 짐작하시리라 생각한다”며 “저는 오늘 누구의 권유나 추천도 아닌, 저의 자유로운 의사로 바른미래당에 입당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작년 가을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선거 과정에서 있었던 금품요구와 특별당비 문제, 권리당원명부 유출로 인한 불공정 경선 등에 대해 밝힌 후 저는 정상적인 의정활동을 하기에 큰 어려움을 느껴왔다”고 토로한 뒤 “무소속 시의원으로 활동하는 것에 한계를 느껴 바른미래당에 입당하게 된 데에 대해 대전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양해를 제일 먼저 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바른미래당에 대해서는 “내부고발을 한 사람을 받아주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잘 알고 있다”며 “내부고발자인 저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 주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이번 입당에 대해 주변에서 많은 우려가 있음을 알고 있지만 대한민국의 정치는 이제 순혈주의와 성골·진골 나누는 운동권의 낭만주의에서 벗어나 민생과 미래 경제, 약자에 대한 실질적인 복지를 논할 수 있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성이 곧 건강한 미래형 정당의 필수요건이라 할 것이고, 제3영역의 길을 묵묵히 뚜벅뚜벅 나아가는 바른미래당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논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손학규 대표는 “김 의원이 구태정치의 추악한 민낯을 폭로했는데도 민주당과 박범계 의원이 반성의 기미 보이지 않는 점에 깊이 유감을 표한다”며 “바른미래당은 공익제보와 내부고발을 당 차원에서 적극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