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교육생 모집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교육생 모집
아이디어 창출 캠프, 1:1 창업 컨설팅 등 진행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3.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전경(사진=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 전경(사진=한남대 제공)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이달말까지 스포츠 분야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운영기관인 본 센터(스포츠과학과 주도)는 올해로 사업 3년차를 맞고 있으며 중부권 스포츠분야 창업지원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센터는 100% 전액 국비로 양질의 실전창업교육을 운영하며, 맞춤형 체험교육을 표방하고 있다. 이번 교육생 모집은 스포츠 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나, 3년 미만 스포츠 분야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부생은 물론 일반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스포츠 분야 창업전문가들에 의한 아이디어 창출 캠프부터 1:1 창업 컨설팅, 사업화 및 투자유치 자문, 모의투자 IR대회, 실전창업 노하우 전수를 경험하는 가운데 창업역량을 강화하게 되며, 업계 최고 전문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와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이수 후에도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5~7일 창업캠프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에 6시간 씩 진행되는데 총 72시수 중 49시간을 이수하면 수료하게 된다. 특히 수료생 중 상위 6명(팀)을 선정해 5개월간 한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수 있게 하고 팀별 최대 4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장은 “스포츠분야 창업지원기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창업최강대학의 기치를 내건 한남대학교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교육생의 성공창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