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국 개혁개방 40년 발전사 사진으로 본다
세종시, 중국 개혁개방 40년 발전사 사진으로 본다
15일까지 시청 1층 로비서 54점 전시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9.03.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개혁개방 40주년을 기념해 중국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사진전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이번 ‘중국 개혁개방 40주년 기념 사진전’은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과 주한중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우호협회가 주관하며 세종특별자치시가 후원한다.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등 세계 주요도시와 서울에 이어 열리는 이번 사진전에서는 1978년 12월에 발표된 중국 개혁개방 선언부터 중국의 경제, 사회, 문화, 외교 등 발전상이 담긴 사진 54점이 전시된다.

특히 세종시는 그동안 시민 입장에서는 우리나라와 다양한 분야의 민관교류협력을 늘리고 있는 중국이 개혁개방을 통해 어떻게 변화하고 세계에 영향을 미치게 됐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샨시성, 구이저우성, 허베이성 슝안신구 등과 스마트시티, 문화?체육 등 교류를 확대하여 왔다. 

이춘희 시장은 “지난 40여 년간 한국과 중국은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민?관 교류협력을 늘려왔다”며 “이번 사진전을 통해 그 뜻을 되새기고 한-중 지방정부간 우호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3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추궈홍 주한중국대사,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인병택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취환 한중문화우호협회장 등 양국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