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공모 최종 선정
대전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공모 최종 선정
주민 주도 문제 해결 복합플랫폼 마련… 옛 충남도청 부지에 조성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3.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에 시민들이 주도하는 소통협력공간이 생긴다. 

대전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 주도의 문제 해결 복합플랫폼 마련을 위해 공모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3년간 사업비 120억 원이 투입되며 시는 설계·새단장비용(리모델링비), 기자재 구입 등을 제공하고 행안부는 사회혁신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경비 등을 제공한다.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은 옛 충남도청 본관 및 의회동 일부를 확보해 지역의 다양한 분야 사회혁신 활동들을 서로 연결하고 지역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혁신거점 공간으로 조성된다.

여기에는 청년, 마을, 도시기반, 일자리 등 대전만의 지역의제를 도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를 위한 창의공간, 혁신공간, 소통공간, 열린공간 등이 마련된다.

아울러 대전형 리빙랩 프로세스를 구축해 코워킹 스페이스, 프로젝트3 등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입주그룹을 구성하고 지역의 사회혁신 관련 주체들이 서로 협업·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민이 중심이 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거점공간 마련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이 공간을 통해 미래 혁신의 주체들이 더 많이 모이고 협업하며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