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충남본부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농협 충남본부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내달 22일부터 교육생 전원 6개월 합숙 교육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3.1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농협충남지역본부는 ‘농협 청년농부 사관학교’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농협 충남본부에 따르면 청년 농업인의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영농활동을 통한 기술 습득을 통해 자생력을 갖춘 청년 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농업 현장과 동일한 조건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기초·소양 과정, 현장 교육, 품목 교육, 창농 준비, 농촌정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은 농업계를 대표하는 ‘현장형’ 스타 강사 50여 명으로 구성돼 예비 창업농을 위한 원스톱 교육으로 마련된다.

특히 스마트팜, 농촌 융복합산업 전문가들이 교육에 나서 농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우수 교육 수료생에 대해서는 소정의 장학금과 선진 농업 현장 학습의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4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교육은 교육생 전원 6개월 동안 합숙 과정을 거치며 40세 미만의 창농 희망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농협 청년농부 사관학교’ 교육을 희망하는 예비 농업인은 오는 4월 5일까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청년농부사관학교에 이메일(nhpara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관련 문의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청년농부사관학교(031-659-36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