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서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03.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지난 14일 베니키아호텔서산 보드룸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모습

서산시는 지난 14일 베니키아호텔서산 보드룸에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은 신규 주민참여예산위원 총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위원장(이수영)·부위원장(선종숙) 선출, 2018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결과 보고, 2019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회의 후 신규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위원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제안서 작성방법, 예산서 보는 법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주민이 제안한 참여예산사업의 우선순위 선정뿐만 아니라 주민참예산사업 집행 모니터링, 예산낭비 및 보조금 부정수급 감시 및 제보 등 역할을 다양화해 연중 확대 운영된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활동 다양화를 통해 주민참여를 예산편성 뿐만 아니라 예산과정 전체로 확대해 예산의 투명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6월까지 주민제안사업을 접수 받아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으로, 제안사업 공모는 서산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읍면동과 서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