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창립20주년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 시작
르노삼성자동차, 창립20주년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 시작
‘박효신X박성연’ 광고 영상,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3.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을 시작하며 브랜드 광고 영상과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번 캠페인은 ‘조금 다른 특별함’을 테마로 정서적 공감대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과 르노삼성만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개별 제품이 아닌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를 위한 캠페인은 2013년 이후 6년만이다. 

브랜드 캠페인의 주제인 ‘조금 다른 특별함’은 르노삼성이 지난 20년 동안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구축해 온 제품, AS, 세일즈 등 여러 분야에서의 남다른 가치들을 보다 현재 고객들의 관점과 언어로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광고 영상에는 가수 박효신과 대한민국 재즈 1세대를 대표하는 보컬리스트 박성연이 함께 출연해 ‘조금 다른 특별함’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의 주제에 의미를 더했다. 

가수 박효신은 이번 르노삼성자동차 캠페인이 데뷔 20년만의 첫 CF 촬영으로, 평소 존경하던 재즈 보컬리스트 박성연과의 콜라보레이션 제의 내용에 출연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컬리스트 박성연은 대한민국 재즈의 산 역사이자 ‘대모’로 불리며, 현재 환갑을 넘긴 나이에도 왕성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고 영상의 배경음악에는 박효신과 박성연이 함께 부른 음원 ‘바람이 부네요’가 삽입됐다. 바람이 부네요는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서도 감상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 캠페인의 마이크로 사이트(brand.renaultsamsungM.com)를 방문하면 광고에서 이야기하는 르노삼성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이란 주제가 르노삼성 제품과 서비스 등에 실제 투영돼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4월 30일까지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먼저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과 함께 르노삼성자동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 50가지를 완성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미리 제시돼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조금 다른 특별함’ 20가지를 먼저 체험한 후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또 다른 특별함을 사진과 함께 응모하는 방식이다. 당첨자에게는 제주도 여행 상품권(1명), 호텔 뷔페 이용권(20명), GS 칼텍스 5000원 상품권(50명)이 증정된다. 

또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MY 르노삼성’ 고객을 대상으로 2019 서울모터쇼 초대권과 맞춤형 드라이빙 슈즈를 제공하는 ‘조금 특별한 모터쇼’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3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인 ‘2019 서울모터쇼’를 맞아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르노삼성자동차 차량을 소유하고 MY 르노삼성 앱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금 특별한 모터쇼’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MY 르노삼성 앱 내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르노삼성자동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 50가지를 완성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조금 다른 특별함을 사진과 함께 응모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2019 서울모터쇼 관람은 물론 르노삼성 부스의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초대권 2매(총 300명)를 제공하며, 초대권 당첨자 가운데 50명에게는 추가로 맞춤형 드라이빙 슈즈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오는 27일 당첨자 페이지 공지 및 개별 안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드라이빙 슈즈는 2019 서울모터쇼 르노삼성 부스 내에 마련한 고객휴게공간 ‘르노삼성자동차 멤버스 라운지’를 방문해 사이즈와 소재, 각인 이니셜 등을 당첨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커스텀 제품이다.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본인의 일상 속 ‘조금 다른 특별함’을 담은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원하는 카테고리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최신형 휴대폰 갤럭시S 10(1명), CJ 10만원 기프트 카드(10명), 베스킨 라빈스 파인트(150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