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하늘사랑 이동목욕 봉사대’ 발대
(사)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하늘사랑 이동목욕 봉사대’ 발대
고령 장애인 무료 이동목욕 지원 등 이웃사랑 실천 앞장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03.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목욕봉사대 발대식.
이동목욕봉사대 발대식.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사단법인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가 운영하는 하늘사랑이동목욕봉사대의 발대식이 지난 16일 오후 하늘중앙교회 3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내외귀빈, 봉사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발대식을 축하했다. 하늘사랑이동목욕봉사대는 백석동에 위치한 하늘중앙교회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됐다.

청결을 위한 선언, 장애인 지원 하늘사랑이동목욕봉사대는 이동식 목욕차량을 이용, 천안 지역에서 장애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자유한 고령 장애인을 발굴해 무료로 이동목욕을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2008년 창립 이후 연간 40명을 대상으로 280여회 이상의 이동목욕서비스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봉사대는 3명 1개조를 편성해 매주 토요일 3~4명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목욕봉사를 시행하고, 전담 자원봉사자를 통해서도 주중에 이동목욕봉사도 지원하고 있다. 

유영완 천사운동본 본부장은 “하늘사랑이동목욕 봉사대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장애인의 손발이 되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는 장애인 이동목욕봉사 서비스 외에도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이동세탁, 연탄지원, 주택 개·보수사업, 이동복지관, 등 다양한 저소득층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동목욕봉사이용 신청 자격은 천안에 거주하고 복지카드를 소지한 장애인이며, 신청 후 담당자의 현장 방문을 통한 지원 대상 심사를 거쳐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천사운동본부 장애인팀 전화(041-414-1004) 또는 팩스(041-523- 0004)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ct1004.net)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