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혁신도시가 답이다' 본보 기획시리즈, 각계 상당한 반향
'내포 혁신도시가 답이다' 본보 기획시리즈, 각계 상당한 반향
내포지역 민심, 당위성, 과제·대책 등 진단 높이 평가
  • 최솔 기자
  • 승인 2019.03.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최솔 기자] 충남의 '행정타운'인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문제가 충남도의 최대 현안으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본보가 6회에 걸쳐 기획 시리즈로 보도<2월 25일- 3월 14일>한 '내포 혁신도시가 답이다'라는 내용의 기사가 각계에 상당한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정치권을 비롯해 공직 사회, 주민에 이르기까지 혁신도시에 대한 내포 지역의 민심과 타당성과 당위성, 과제와 대책 등을 진단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국회 입법화를 통해 내포신도시가 반드시 혁신도시로 지정돼야 한다며 한목소리를 냈다. 

정치권의 한 인사는 본보 보도와 관련해 "혁신도시가 충남과 대전에 왜 지정돼야 하는 지 자세하게 짚어 주고 대변해 줬다. 여론 측면이나 법안 심사 과정은 물론 다른 지역 의원과 보좌진에도 참고가 될 것"이라며 "그런 측면에서 혁신도시 지정에 굉장히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충남도청의 고위 공직자도 "많은 언론 중에서도 충남일보가 혁신도시 지정 현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도해 줘 양승조 지사도 매우 좋게 생각한다"며 "세종 중앙부처나 다른 시ㆍ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도청의 한 출입기자는 "혁신도시 지정이 꼭 필요한 지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의문에 답을 제시해 준 것 같다"고 평했고, 내포신도시의 지방공기업 직원은 휴대전화 메시지를 통해 "내포가 혁신도시로 지정된다면 충남일보가 '일등 공신'"이라고 응원했다.

혁신도시 지정을 갈망하는 지역민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내포신도시 상인연합회장은 "잘 읽었다. 공무원들도 거의 다 읽었더라"면서 "혁신도시 지정 노력과 함께 지역 상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도에서 더욱 노력해줬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내포신도시 주민 L씨는 "내포신도시가 혁신도시로 지정받지 못하면 모두 이사를 가겠다는 상황에서 총리가 최근 홍성 방문에서 부정적인 발언을 해 지역 사회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며 "언론에서 집중적으로 다뤄 줘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지자체에서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범군민 서명운동에 나서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기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