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 기초교육 성료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 기초교육 성료
교육수료생 40% 젊은 농업인, 가공창업 발판 마련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3.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이달 15일까지 실시한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에 참가한 수료생들이 단체사진을 찍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우)는 지난 달 12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을 실시해 젊은 농업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은 농산물 가공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농식품 가공현황과 시장전망, 식품위생법 및 위생관리, 농산물 가공품 판매전략, 농산물 가공 개발기술 등으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수료생 29명 중 약 40%는 30~40대의 젊은 농업인으로 앞으로 아산시의 농특산물 가공창업을 이끌어나갈 유망주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농산물가공 기초교육 수료생과 지난해 수료생을 대상으로 이달 29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농산물가공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화교육은 식품위생법, 농산물가공기술 이론, 과채주스, 조청, 잼, 분말·환 제조 실습, 가공제품 원가계산 및 판매단가 교육을 실시해 농특산물 가공창업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산가공품을 판매하기 위한 첫걸음인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이 높은 참여율로 잘 마무리 됐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 모두 가공창업에 성공해 아산시 농산물가공산업을 선도하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