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출발'
서천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출발'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과정 등 14개 강좌 운영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3.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서천도서관은 19일 10시부터 그림책놀이지도사(2급) 과정을 시작으로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일제히 개강한다.

이번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유아대상-북스타트,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 ▲초등대상-스토리텔링수학, 영어동화책 읽기, 놀이주산식암산 ▲성인대상-조선왕조실록으로 보는 역사, 현명한부모되기-엄마수업, 기초소묘&유화 ▲노인대상-은빛문해교실, 컴퓨터교실, 기타사랑 ▲가족대상-북아트로 꾸며보는 우리지역 인물&문화&역사 ▲자격증강좌-동화구연지도사(3급), 그림책놀이지도사(2급) 등 인문교양, 문화예술, 자격증 과정 등 총 14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동화구연지도자 과정은 모집과정에서 수강 대기자가 있을 만큼 기대 이상의 호응을 보였으며, 그림책놀이지도사 과정과 함께 독서관련 자격증 강좌로 독서활동가를 양성하여 하반기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담당자는“지역주민의 다양한 계층에 맞는 수요자 특성과 요구에 맞춰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우리 사회가 전반적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생애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에서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강화하고자 올 한해도 계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특수학급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 관내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3월중 개강을 앞두고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서천도서관으로 전화(☏953-1518)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