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고, 맞춤형 3학년 학부모상담 '순항'
서천고, 맞춤형 3학년 학부모상담 '순항'
학생 개인별 1차 희망 자료 토대, 대학 지원전략 수립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3.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는 “18일부터 21일까지 3학년 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을 위한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부터 학생 파악을 위한 기초 조사 상담을 실시했고, 3일에는 학부모 총회를 통해 입시 전형 설명회를 가졌다.

정보 공유를 통한 진학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상담은 담임교사와 학부모 1:1로 원하는 대학과 지원 학과를 정하고, 학생 개인별 1차 희망 자료를 토대로 협의를 통해 대학 지원 전략을 계획하기 위해 실시한다.

한 학부모는 “고3 학부모로서 무엇을 준비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교사와 함께 진지하게 미래를 고민하고 진로에 대해 구체화시켜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이번 상담주간을 계획한 3학년부장 이대준 교사는 “3학년이 된 학생들이 아직 원하는 대학과 학과를 정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 것을 보고 정보 공유를 통해 입시 전략을 구체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계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상담 결과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환류하여 지속적 상담 자료로 활용하게 되며, 학교 측에서는 다가오는 수시모집에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찾고 성공적으로 진학하는 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