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과방위원들 "한국당, KT 청문회 무산 시도"
민주당 과방위원들 "한국당, KT 청문회 무산 시도"
"채용비리 의혹 차단 저의… 특단의 대책 강구"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9.03.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21일 자유한국당이 내달 4일로 예정된 KT 아현동 화재사고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한다고 비판했다. 

노웅래 과방위원장과 김성수 간사를 비롯한 민주당 소속 과방위원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한국당 김성태 간사가 어제 KT 청문회를 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과방위는 지난 14일 전체회의에서 4월 4일 청문회 개최에 합의했지만, 한국당이 법안소위에서 원안위(원자력안전위원회)설치법 개정안 등의 논의를 거부하며 돌연 청문회 개최도 함께 거부한 것이라고 민주당은 설명했다.

이들은 "한국당이 든 이유는 오늘과 내일 예정됐던 법안소위 논의를 한국당의 뜻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인데, 법안소위와 KT청문회가 무슨 상관이 있다는 말인가"라며 "KT가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국회를 상대로 전방위 로비를 벌인다는 소문이 사실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KT 채용비리 의혹이 김성태 전 원내대표 뿐 아니라 황교안 대표로까지 번지는 것을 차단하려는 저의가 있는 것 아닌가 싶다"고 부연했다. 

이들은 "터무니없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든다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