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대기업·중소·중견기업과 간담회
특허청, 대기업·중소·중견기업과 간담회
27~28일 서울사무소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3.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로고.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특허청은 오는 27~28일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한국지식재산협회와 공동으로 대기업 및 중소·중견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특허행정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특허고객이 느끼는 어려움과 불편 사항 등을 청취해 제도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허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최근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주요 동향과 올해 특허청이 추진하는 정책 등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업무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에 대해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특허청이 올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지능정보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스마트 특허넷 구축 5개년 계획’을 공유하고 현재의 전자출원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사항, 개선 필요 사항 등 특허넷 이용 고객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그동안 특허청은 특허 고객과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중소·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특허 등록료의 감면 기간과 비율을 확대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등이 특허 획득과 유지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특허증 및 상표(실용신안·디자인) 등록증을 종이문서 대신 전자파일로도 발급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해 특허·등록증의 휴대와 활용을 쉽게 하는 등 특허행정 서비스를 향상시켜 오고 있다.

문삼섭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기업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