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원, 교직원 첫 '야(夜)-러닝 연수'
세종시교육원, 교직원 첫 '야(夜)-러닝 연수'
일과후 저녁시간 활용 직무역량 강화연수 운영
  • [세종=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3.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원(원장 금용한)이 이달 25일부터 이틀간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직원(학교 포함) 50여 명을 대상으로 야(夜)-러닝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야(夜)-러닝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이 지난해 ‘정규 근로시간 내에 연수를 위한 시간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형태로 추진된 일과 후 저녁시간을 활용 직무역량 강화 연수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3월 연수를 시작으로 4, 5, 9, 10월 총 5회에 걸쳐 운영하며 1회 당 100분씩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3월 연수의 주제는 ‘국가 주요 교육정책의 이해’와 ‘세종교육 정책과 비전’으로 김영진 교육부 기획담당관과 임전수 세종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이 강사로 나서 강의할 예정이다.

「야(夜)-러닝 연수」는 교육 주요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무 역량 강화와 교원·교육전문직·행정직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상호 소통과 화합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이후 이어질 연수 과정은 ▲기획력 향상과 보고서 작성법 ▲보고·발표능력 향상 ▲소통·갈등 관리능력 향상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력 배양 등의 주제로 설계됐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시도되는 야(夜)-러닝 연수가 교직원의 직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내용 내실화뿐 아니라 연수 시간과 장소를 다양화 하여 연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