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감사 전문성 높인다… 실무 매뉴얼 발간
대전시교육청, 감사 전문성 높인다… 실무 매뉴얼 발간
자체종합감사 기능, 면책제도 운영강화 등 감사환경 변화 반영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3.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6일 자체 감사기구로서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하고 자체감사직원의 전문성 제고와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감사매뉴얼’을 발간,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 매뉴얼에는 최근 조직개편으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된 자체종합감사 기능과 적극 행정 면책제도 운영강화 등 감사환경 변화 내용을 반영했다.

특히 현재 분야별 감사업무담당자들이 직접 매뉴얼 제작에 참여, 처음 감사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뿐만 아니라 각급 기관과 학교의 업무담당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체감사 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감사 후 결과처리까지 모든 절차를 관련 규정에 근거해 상세하게 설명해 놓은 해설서 역할뿐만 아니라, 분야별 중점 체크리스트와 처분기준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인 감사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에 발간되는 매뉴얼이 자체감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항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에 조금 아쉬운 점도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교육청 소속 교직원 모두가 자체감사업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효율적인 자체감사업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