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공모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공모
학부모 소통 강화, 학교교육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
  • [세종=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3.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다음달 5일까지 학부모가 교육 공동체 일원으로서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실질적인 교육 지원과 참여 사업을 할 수 있는 경비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희망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2019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자발적으로 구성된 학부모회가 ▲학부모 소통 강화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교참여 문화 조성 ▲자녀 동반 동아리 운영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학부모회 간 연계활동 ▲아버지 참여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따라 연간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된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의 학부모회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녀 이해를 증진하고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한다.

아울러, 세종시는 학교 수 증가에 따른 학부모 수 증가,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 증가,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 인식 등이 높아짐에 따라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 75교, 2018년 84교에 대해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고, 2019년에는 90교를 지원할 예정이며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외에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매월 주제가 있는 학부모교실, 세종시청과 연계한 학부모 대학,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부모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건전한 학부모 학교참여 문화 조성을 위하여 운영되는 것”이라며 “각 학교의 여건에 맞는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더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좋은 사례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6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 업무 담당자, 학부모회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고 학부모 지원정책 기본계획, 학교참여 지원사업 운영 방안, 우수 사례 공유, 계획서 및 예산편성 작성 방법, 학부모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