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오감 농산물 판로 확대 적극 지원"
양승조 지사 "충남오감 농산물 판로 확대 적극 지원"
농협 충남본부, 농정간담회 개최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3.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27일 농협충남본부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지사를 초청하고 3·13 조합장 선거 이후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충남관내 농축협 조합장 등과 함께 '농정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협 충남본부에 따르면 이번 농정 간담회에서 양승조 도지사는 충남도의 도정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3농정책 등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관내 농축협 조합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농정 간담회는 풍년 농사를 기원하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충남관내 농축협 조합장들이 충청남도의 농정 방향을 공유하고 원활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지사는 “농업과 농촌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협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충남도도 농협과 함께 복지 농촌을 건설하는 농정 파트너로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특히 충남오감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승규 박사와 원철희 前농협중앙회 회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조소행 본부장은 “동심동덕의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조합장들과 함께 충남농협이 농가소득 5000만 원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