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 중국과학원과 '기초과학 공동연구' MOU
기초과학연구원, 중국과학원과 '기초과학 공동연구' MOU
중이온가속기 분야 연구주제 공동발굴 등 협력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4.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철 IBS원장과 CAS 바이 춘리 원장이 4일 연세대 IBS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두철 IBS원장(왼쪽)과 CAS 바이 춘리 원장이 4일 연세대 IBS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기초과학연구원(IBS)과 중국과학원(CAS)은 4일 연세대학교 IBS관에서 기초과학 분야 전반에 관한 공동연구, 연구인력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중이온가속기 분야에서 연구주제 공동 발굴, 콘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연구인력 교류 등을 통해 중이온가속기의 이해와 저변을 넓혀 기초과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IBS는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단장 권면)을 중심으로 CAS 산하 고에너지물리연구소(IHEP), 현대물리연구소(IMP)와 가속기 및 실험장치 분야 공동 연구, 인력 및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를 확장할 계획이다.

IBS 김두철 원장은 "이번 MOU는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기초과학 연구기관 간 협력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기존 가속기 분야의 연구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기초과학 전반에 관해 두 기관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연구협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