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듀, 고등학교 ‘중간고사 만점전략’ 서비스 오픈
세븐에듀, 고등학교 ‘중간고사 만점전략’ 서비스 오픈
전국 195개 고교 내신 기출문제 분석 ‘내신만점’ 강좌 등 노하우 공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9.04.0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수학인강 교육기업 세븐에듀가 1학기 내신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중간고사 만점전략’ 서비스를 오픈했다.

세븐에듀의 ‘중간고사 만점전략’ 서비스는 학생부종학전형 등 높아진 수시 비중으로 인해 내신 관리가 필요한 학생들의 학생부 교과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패키지로 ‘고1 내신만점’ 강좌와 ‘서술형 문제 출력 서비스’, ‘내신 기출 모의고사’,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의 ‘초압축 미라클특강’이 모두 제공된다.

전국 195개 고등학교의 내신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제작된 ‘내신만점’ 강좌는 시험에 가장 많이 나왔던 빈출 문제만 수록한 강의로 시험에 나올 예상문제를 집중 공략하는 강좌이다. 학생들이 여러 문제집을 쌓아가며 문제풀이만 반복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각 단원별 시험에 빈출되는 핵심 개념을 기출문제와 함께 정리하여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도 빠르게 개념과 빈출유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더불어 문제를 보는 다양한 시각과 접근법은 물론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한다.

두 번째 ‘서술형 대비 예상문제 출력 서비스’는 서술형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제작한 예상 문제와 함께 모범 답안과 점수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제공된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답안을 채점해보며 만점 답안 작성 방법을 반복 훈련함으로써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차길영 강사는 “서술형 문제는 점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내신 시험에서 등급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부분 감점으로 인한 등급이 하락되는 주요 문항이다. 서술형 문제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문제가 요구하는 답안을 작성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븐에듀에서 제공하는 ‘서술형 대비 예상문제 출력 서비스’를 통해 출제 예상 문제를 미리 풀어보고 체크리스트로 모범 답안 작성법을 훈련한다면 1학기 중간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세 번째 ‘내신 기출 모의고사’는 각 학년별 중간고사 시험 범위에 맞춘 수학(상), 수학Ⅰ, 확률과 통계, 미적분Ⅱ, 기하와 벡터의 기출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각 과목당 2회씩 제공되는 ‘내신 기출 모의고사’는 실제 중간고사에 빈출됐던 유형의 기출문제들로만 엄선하여 제작된 것으로 실제 시험과 동일한 50분 이내에 25문항을 풀어 성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내신 기출 역전 모의고사’에 응시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내신 시험에 어떤 문항들이 출제되는지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재 학습 수준에 따른 중간고사 성적까지 예측할 수 있다.

또한 2회씩 제공되는 모의고사 응시 후 채점 결과를 분석하여 각 학생에 맞춘 취약 유형을 제시하고, 그 취약유형에 따른 집중 학습 문제를 함께 제공한다. 차길영 강사는 “취약 유형 분석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학생 스스로 취약한 유형과 개념을 확인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어 빠른 성적 향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내신 기출 모의고사’와 함께 세븐에듀에서는 학생들의 실전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1, 고2, 고3 내신시험을 대비해 실제 학교에서 출제된 문제로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완벽하게 구성된 모의고사 5회를 모든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마지막 차길영 강사의 ‘초압축 미라클 특강’은 중간고사 대비 수학 족집게 특강으로, 고1·고2 학생을 위해 1~5강으로 구성된 압축 강의를 제공한다. 매년 반복되어 출제되는 문제들 중 개정과정에 맞는 문제들만 엄선하여 학습 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의 5초, 30초 풀잇법으로 수학 문제 풀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비법도 전수한다.

수포자 개념강의로 유명한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는 “1학기 첫 중간고사는 한 해의 성적을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시험인 만큼 학생들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학생들의 성적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작하게 됐다”며, “‘중간고사 만점전략’ 서비스로 중간고사까지 약 2~3주일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간고사 만점전략’ 전 서비스는 세븐에듀 수학 올패스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중간고사를 대비하여 ‘차길영의 3초 풀잇법’ 시리즈 영상을 세븐에듀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