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명·한식 대형산불 방지 전 공무원 나서
홍성군, 청명·한식 대형산불 방지 전 공무원 나서
7일까지 전 공무원 산불 특별감시활동 펼쳐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04.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홍성군 산불방지대책본부(본부장 김석환)는 청명과 한식을 맞아 산불 위험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대형산불대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바람이 본격화 되면서 산불이 동시다발 및 대형화될 위험이 매우 높고, 청명·한식일에 많은 사람들이 묘지단장을 위해 산을 찾는 등 산불 위험이 연중 가장 높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에 군은 대형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를 ‘대형산불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주말과 휴일, 야간에도 출동 대기하는 등 현장행정에 시동을 걸었다.

특히 청명·한식에는 군 소속 전체 공무원을 마을별 분담책임자로 지정하고 점검반을 확대 편성하면서 묘지단장 등 입산자 화기취급금지 계도, 산림인접지(100m 이내) 논·밭두렁 태우기 및 농산부산물, 쓰레기 소각 등 부주의로 인한 실화를 예방하기 위해 취약지 감시 활동과 경로당·마을회관 방문 주민계도 및 마을앰프방송실시 등을 집중 전개했다.

군 산불방지대책본부장은 군 전체 공무원이 함께 하는 4월 중 직원모임에서 “대형 산불 위험 지수가 높은 청명 한식일 전후에 소중한 산림자원을 한 순간의 실수로 날려 버리는 일이 결코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산불을 낸 사람에 대하여는 고의나 실수를 불문하고 철저히 단속하여 위반자에 대하여는 전원 과태료 부과로 산불예방의 경각심을 심어주도록 하고, 전체 공무원이 참여하는 ‘대형 산불방지 부서별 분담지역 합동점검’을 철저히 이행해 산불발생 피해가 없도록 거듭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