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고, 12일 윤종록 교수와의 만남 갖는다
대덕고, 12일 윤종록 교수와의 만남 갖는다
1-2학년 대상 ‘소프트파워가 강한 교육’ 주제로 특강
  • 홍석원 기자
  • 승인 2019.04.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록 가천대학교 석좌교수
윤종록 가천대학교 석좌교수

[충남일보 홍석원 기자] 대전 대덕고등학교(교장 이차숙)는 윤종록 가천대학교 석좌교수(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를 초청해 12일 오후 2시 교내 강당에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와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과학 융합 교육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윤종록 교수가 ‘소프트파워가 강한 교육’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자세란 무엇인가를 이야기한다.

이날 강연에서 윤 교수는 이스라엘이 세계에서 우뚝 설 수 있었던 원동력과, 상상과 혁신을 결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느냐의 여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가는 열쇠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1학년 박 모 학생은 강연을 앞두고 “평소 대중 매체나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던 명사를 직접 만나게 되어 설레인다”며 “막연해서 두렵기만 했던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어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대덕고등학교 이차숙 교장은 “과학자와의 만남과 대화를 계기로 학생들이 미래의 삶을 준비하며 잠재된 역량을 마음껏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과학자와의 만남, 진로 멘토링 등 융합 교육 및 과학적 소양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