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판교 심동리서 즐기는 ‘연분홍 산벚꽃’
서천군 판교 심동리서 즐기는 ‘연분홍 산벚꽃’
오는 19일 ‘제15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 개최... 벚꽃 십리길 걷기 등 행사 ‘풍성’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4.12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명산으로 알려진 장태봉 자락에서 자생된 산벚꽃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제15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가 오는 19일에 오전 10시 판교면 심동리 산촌휴양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판교면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판교면기관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심동리 산벚꽃 축제에는 아름다운 산벚꽃 풍경을 배경으로 즐기는 흥돋움놀이, 벚꽃 십리길 걷기, 노래자랑 및 가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벚꽃 십리길 걷기는 연분홍 벚꽃 잎이 흩날리는 산자락에서 봄철 힐링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2개의 코스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이다.

판교면발전협의회는 행사장 내 지역특산품 홍보 및 할인판매점과 향토음식점을 운영하고 주민들이 참가하는 노래자랑 시간에 행운권 추첨을 진행해 즐길거리 풍성한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판교면 관계자는 “올해로 15회가 되는 심동리 산벚꽃 축제는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모여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부터 매년 산벚꽃 축제가 열리는 심동리 장태산 임도는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임도 100선’으로 전국에 이름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