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싼타페 탄다
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싼타페 탄다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4.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와 현대자동차의 베트남 합작 파트너 탄콩(Thanh Cong) 그룹은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탄콩그룹 사옥에서 박항서 감독, 이영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본부장, 응우옌 안뚜안(Nguyen Anh Tuan) 탄콩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싼타페 전달했다.[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베트남에서 현대자동차 싼타페를 탄다.

현대자동차와 현대자동차의 베트남 합작 파트너 탄콩(Thanh Cong) 그룹은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탄콩그룹 사옥에서 박항서 감독, 이영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본부장, 응우옌 안뚜안(Nguyen Anh Tuan) 탄콩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싼타페 전달식을 가졌다.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부터 아시아축구 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 아시안게임 4강,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을 일궈내며 베트남 국민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탄콩그룹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진두지휘하며 베트남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편안한 이동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싼타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박 감독에게 전달된 차량은 '메이드인 베트남' 싼타페로, 올해 초부터 현대자동차와 탄콩그룹의 베트남 생산합작법인(CKD)인 HTMV(Hyundai Thanh Cong Man 생산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에서 국위 선양하고 있는 박항서 감독에게 베트남에서 생산된 한국 대표 차종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향후 현대자동차가 베트남에서도 대표 자동차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베트남 시장에서 전년(2017년) 대비 2배가 넘는 5만5924대를 판매하며 사상 최초로 5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19.4%의 시장점유율로 도요타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급격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3월까지도 1만4080대를 판매하며 전년 1만418대보다 35%나 증가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생산,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는 3월까지 1185대가 판매됐으며 계약 후 2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인기 차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