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 류철하 내정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 류철하 내정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4.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철하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는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 겸 대전이응노 미술관장에 류철하 전 대전시립미술관 학예실장 및 경기도 이천시립월전미술관 학예실장 경력자를 내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류 내정자는 홍익대학원에서 미학을 전공하고, 중앙대학교 미술대학 한국화과 겸임교수와 경희대학교 미술대학 한국화과에서 겸임교수(강사)로 활동하는 등 이론과 실무경험을 겸비한 문화예술전문가다.

주요 전시경력으로 영남화파의 대가 관산월(2008), 월전 장우성(2009), 둥샤오밍 수묵전(2008), 창원아시아미술제(2011), 광복 70주년 기념 한국 근현대미술특별전(2015), 하이퍼 리얼리즘 특별전(2015),아시아·태평양 현대미술:헬로우 시티(2017)등 전시를 기획했다.

시 관계자는 “고암 이응노 예술에 대한 학술적 연구기능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는 박인경 명예관장의 의견이 있어 고암미술문화재단에 학술연구기능을 더욱 확대할 중요한 시기”라며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고암 이응노 예술자산을 활용해 대전이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역량과 경험이 풍부한 적임자가 내정됐다”고 밝혔다.

류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 내정자에 대한 신원조사 등 행정절차가 완료되는 4월 말 임명될 예정이며 임기는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