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4.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보건소 제2기 출산 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임신부의 건강한 출산 지원을 위한 ‘제2기 출산 준비교실’를 다음달부터 7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실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2기 출산 준비교실은 임신 16주 이상의 안정기 임산부를 대상으로 17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시작해 29일까지 최종 25명을 선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임신부 체조 및 출산에 필요한 호흡법 ▲분만기전 교육 및 건강한 모유 수유법 ▲엄마와 아기의 애착 태교 및 건강한 육아 정보 등이다.

시는 5월부터 3개월간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시보건소에서 전문강사 2인을 초빙해 다양한 임신·출산정보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세종시보건소 모자보건실(044-301-2133)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배덕곤 소방본부장 지하공동구 현장방문

​배덕곤 세종시소방본부장.​
​배덕곤 세종시소방본부장.​

배덕곤 세종시 소방본부장이 16일 국가보안 및 중요시설인 지하공동구를 방문,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지하공동구는 총 길이 22.67㎞로 전력, 난방, 상수도, 중수도, 통신 시설 등을 갖춘 지하 집합 시설이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배 본부장은 현장 주요 소방시설을 점검·확인하고, 도시통합정보센터 및 시설관리공단 관계인들과 함께 국가보안 및 중요시설에 대한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배 본부장은 세종공동구 현장의 비상시 대응체계와 설비·장비를 확인하고, 외부출입자 감시 및 소방시스템, 환기팬 등 작동 이력 시스템, 안전관리시스템 등을 중점 점검했다.

배 본부장은 “지하공동구는 시민의 주거생활과 매우 밀접한 시설을 수용하고 있는 장소인 만큼 더욱 각별한 주의와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 시스템을 정착해줄 것”을 당부했다.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 

세종시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찬기)가 16일 양현권 면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사무소와 두진아파트 일대에서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

이 날 자치위원들은 주민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중심으로 겨우내 쌓여 있던 묵은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찬기 주민자치위원장은 “금남면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대청결 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