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진산중, 세월호 5주기 기념 대전현충원 비석닦기 행사
금산 진산중, 세월호 5주기 기념 대전현충원 비석닦기 행사
전교생 참여, 민주시민 자질 함양 체험수련활동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9.04.16 13: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국립 현충원 비석 닦기 모습
대전 국립현충원 비석닦기 모습.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 금산군 진산중학교(학교장 조익수)는 전교생 민주시민 자질 함양의 체험수련활동 행사로 16일, 대전시 현충원에서 세월호 희생자 5주기 기념행사로 비석 닦기 행사를 가졌다.

올해 체험 수련활동 일환으로 공주에 있는 충남교육청 안전수련원 주관으로 체험 수련활동을 전교생이 실시하였다. 4월 15일부터 4월 17일 3일간 진행되는 일정 속에서 대전 현충원에서 세월호 희생자 5주기 기념행사로 비석 닦기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비석 닦기를 열심히 하면서 나라를 위해 순직하신 호국 영령에 대한 깊은 애도의 마음을 다지는 소중한 체험을 하였다.

충혼탑에서 학생 대표로 분향을 한 3학년 김재민(15) 군은 “교과서에서만 하는 이론에서 벗어나 직접 현충원에 와서 분향을 하고 비석 닦기를 해 보니 애국심을 실천하는 의미가 더욱 크고 소중했다.”고 말했다. 비석 닦기를 마친 후 학생들은 현충원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줍는 등 자연보호 활동도 전개하여 현충원을 찾는 참배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담당교사인 김용일 교사는 “체험중심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시민 의식을 높임으로써 건전한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질 관리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진산중학교는 체험 수련활동 일정으로 이밖에도 스포츠클라이밍, 심폐소생술, 국궁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펼친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교실 밖 체험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가져오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진산골 윈드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도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을 하고 있고, 충남 학생 과학탐구 올림픽 대회에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명품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승용 2019-04-16 13:44:22
뭐? 세월호가 순직자? 호국영령?ㅋㅋ ㅂㅅ ㅈㄹ 똥싸고 앉아있습네다ㅍ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