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대 부설초, 청소년단체 연합선서식
공주교대 부설초, 청소년단체 연합선서식
아람단, 어린이적십자, 유네스코, 숲사랑청소년단 등 4개 단체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4.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대부설초(교장 김연화)는 지난 16일 교내 꿈나무관에서 청소년들의 4개 단체로 결성된 아람단, 어린이 적십자, 유네스코,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연합 선서식을 진행했다.

선서식에는 신입단원들의 환영식에 이어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짐하는 결의가 이어졌다. 또한 각 단체별 학생 임원과 학부모가 동참한 학부모 후원자 임명장도 수여됐다.

이번 신입단원은 기존 단원 120명에 이어 아람단 60명, 어린이 적십자 6명, 유네스코 16명, 한국숲사랑청소년단 12명등 94명의 단원이 가입을 마치면서 총 214명의 단원이 앞으로 활동에 임하게 된다.

특히 이들 단원들은 각 행사에 이어 '단원간의 협동과 봉사 정신'이란 슬로건으로 각자 심신의 수련에 기회를 맞아 청소년 단체가 기본 정신으로 갖춰야 할 결의문도 낭독했다.

이어 214명의 단원들은 단체별 규율 낭독 및 선서 문답, 연맹가 제창을 시작으로 청소년 단체 대원으로서 각자 맡은 책임에 대한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하는 선서 의식도 갖췄다.

김연화 교장은 “봄을 맞아 단원 모두가 각자 주어진 규율들을 잘 소화해 내, 보람차고 알찬 체험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갖춰 학교와 각 단체의 명예를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