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찾아가는 지적재조사사업 적극 추진
부여군, 찾아가는 지적재조사사업 적극 추진
18일 은산면 홍산4지구 현장설명회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4.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지적재조사 현장설명회 개최 장면
지적재조사 현장설명회 장면.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8일 은산면 홍산리 306번지 일원의 337필지, 면적 334,422㎡(이하 홍산4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홍산4지구는 지난 2018년에 충청남도 지적재조사위원회로부터 지구지정 승인을 받아 현재까지 지적재조사 현황측량을 완료한 상태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경계, 면적 및 현장을 직접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현장설명회에서는 드론으로 촬영된 고해상 영상자료를 활용함으로써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토지경계에 대한 보다 빠른 이해와 투명한 지적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후 지적재조사 진행 절차로는 세부측량을 시행하여 (임시)경계점표지 설치, 지적확정조서 작성, 경계결정위원회 의결을 거쳐 경계에 대한 이의신청이 없으면 지적공부정리와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게 되며 본 사업이 예정대로 금년 말 완료되면 주민들은 지적불부합지로 인한 경계에 대한 분쟁과 재산권 행사 등의 제약이 해소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추후 예정된 현장설명회를 통해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 현황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불편사항 등의 의견을 들어 합리적인 토지 경계를 설정할 계획이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