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발달장애인 선진시설 벤치마킹
공주시의회, 발달장애인 선진시설 벤치마킹
18일 강화도 ‘우리마을’ 방문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4.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가 제8대의회 출범 후, 경기도 강화에 자리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선진시설인 '우리마을'(원장 이대성 신부)을 18일 견학에 나서 벤치마킹을 벌였다.

이번 견학은 "좋은 복지가 살아 숨쉬는 살기 좋은 공주"를 만들기 위해 타 자치단체의 우수시설 등을 둘러보는 시간이 주어진 것.

이날 참여는 박병수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백옥희 공주정명학교장, 이 학교 학부모 회장, 소진원 공주지역자활센터장, 공주시 장애인 담당자, 의회사무국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우리마을은 총 4개 시설로 구성돼 성인 지체 장애인들에게 평생 기능교육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생활의 기회를 부여하고 또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온 복지시설 단체이다.

이 시설은 지난 2000년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지체장애인 100여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에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는 우수성을 고루 갖춘다.

박병수 의장은 견학을 통해 공주특산물인 고맛나루쌀 및 방울토마토를 전달하고 발달장애인들과 시설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대성 우리마을 원장은 장애인들의 근로여건 및 직업재활시설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전하고 이어 복지 관련 애로사항도 함께 교환했다.

한편, 박병수 의장은 "지난 2012년부터 풀무원과 우리마을의 콩나물 생산 위탁 및 납품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우리마을이 친환경 콩나물 생산을 시작한 것에 대해 이미 큰 수확을 올린 것에 대해 앞으로 공주시도 이를 접목할 수 있도록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대성 우리마을 원장은 “강화도 우리마을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듬어 발달장애인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