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충남디자인예술고, 총동문회 자전거 기증식
서천군 충남디자인예술고, 총동문회 자전거 기증식
400만원 상당 자전거 10대·헬멧 지원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4.21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충남디자인예술고(교장 강중호)에서는 18일 오후 2시, 전교생이 학교 백송관에 모인 가운데 총동문회의‘후배사랑 자전거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후배 사랑의 일환으로 학업에 지친 후배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충남디자인예술고 총동문회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충남디자인예술고는 ‘행복한 미래를 디자인할 역량있는 예술영재 육성’을 학교 교육목표로 만화애니메이션, 시각디자인, 패션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이다.

학생들은 주간 정규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야간 방과후 예술 특기적성 교육활동에도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이러한 노력에 총동문회에서 격려의 방편으로 학생 건강증진을 위하여 400만원 상당의 자전거 10대와 헬멧을 기증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정보라 학생은 “교과 공부와 실기활동으로 운동시간이 부족하여 아쉬운 감이 있었는데 기증받은 자전거를 타면서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충남디자인예술고 총동문회(회장 이남복)를 대신하여 장기수 서천동문회장은 “해가 갈수록 많은 면에서 발전하고 있는 모교를 바라보면서 뿌듯하고 감사하고 있다"며 "총동문회는 후배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