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아산을 당협, 배 화접 봉사활동
한국당 아산을 당협, 배 화접 봉사활동
박경귀 위원장, 배 재배 농가 일손돕기 나서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4.20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음봉면 과수 농가에서 박경귀 당협위원장(왼쪽)과 전남수 아산시의회 부의장이 배꽃 인공수분 봉사를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아산(을) 당협(위원장 박경귀)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음봉면과 둔포면 일원에서 배 재배 농가를 방문, 배꽃 인공수분(화접)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박경귀 위원장과 전남수 아산시의회 부의장, 현인배 아산시의원 등 주요 당직자 5명은 지난 18일 관내 농협과 면사무소에서 배정한 농가를 방문, 배꽃 인공수분(화접)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에 앞서 박 위원장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배 재배 농민과 둔포농협 임직원들과 함께 숫꽃 꽃가루 채취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인공수분은 만개한 배꽃에 숫꽃 꽃가루를 일일이 묻히는 작업으로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 박 위원장은 “배꽃이 개화한 짧은 시간 내에 화접이 이루어져야 해서 여러 농가마다 일손이 부족한 실정이다.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봉사에 참여했다”며 “적기 화접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아산배가 풍성한 결실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지역의 배 인공수정 작업은 다음 주 초까지 집중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화접 자원봉사에 참여할 개인이나 단체는 음봉, 둔포, 영인 농협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