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농협 이사진, 현 조합장과 중앙회 지부장 검찰 고발
천안농협 이사진, 현 조합장과 중앙회 지부장 검찰 고발
사전선거운동·교회 기부금수수·업무상배임·공공단체 위탁선거 위반 등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04.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발장 원본./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고발장 원본./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천안농협 조합 이사 4명은 지난 18일 현 조합장과 농협중앙회 지부장을 상대로 불법 행위가 있다며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조합 이사 4명에 따르면 조합장과 중앙회 지부장이 사전선거운동, 교회 기부금수수, 업무상배임, 공공단체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위반 등이 있었다고 취지로 고발장을 접수하게 된 것.

먼저 사전선거운동은 건강검진대상자가 정해져 있음에도 임의로 늘린 것과 전국동시선거가 치러진 3월을 앞둔 12월 14일 시행해 검진을 배려하는 불평등 편의를 제공했다는 내용이다. 이외 136명에게 생일선물 지급한 일, 170명에게 홍보여행과 중식을 제공한 일 등을 문제 삼고 있다.

또 교회 기부금수수는 현 조합장 부인이 청당동에 교회를 운영 중이고, 직원들 일부가 이 교회에 나가 1000만 원씩 헌금한 일이 있고 이는 인사 특혜를 노리고 행한 일이라는 주장이다.  

업무상배임은 약 1년 동안 인터넷에 올려져있던 토지 매물을 당시 평당 330만원을 350만원으로 매입해 약 15억 원에 해당하는 손실을 발생시켰다는 것이고, 공공단체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위반은 한 지역 언론사에서 현 조합장을 기부행위 등으로 문제 삼자 중앙회 지부장이 기사를 내려달라는 개입 정황이 있다는 내용 등이다.

이들 이사진은 고발 내용을 뒷받침 하는 문서로 제3자 기부행위 의혹 신문기사 1부, 교회기부금 영수증 및 고유번호증 사본 1부, 자료요청 및 회신자료 1부, 등기부등본 1부, 2019년 사업계획서 건강검진대상자300명, 내부조직장 회의 참석안내 사본 1부, 농협 제2경제사업장부지매입 신문기사 1부, 토지매매 홍보자료 1부, 농협시지부장의 ‘수상한 전화’ 신문기사 1부 등을 함께 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