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건설본부, ‘맑은 공기 드림사업’ 공기청정기 지원
서천건설본부, ‘맑은 공기 드림사업’ 공기청정기 지원
사회적 배려계층 생활시설 21개소에 50대 전달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4.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한국중부발전(주) 서천건설본부는(본부장 김광일) 22일 서천군청 군수실에서 군민의 미세먼지 걱정 없는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맑은 공기 드림사업'의 일환으로 공기청정기 전달식을 시행하였다.

이날 전달식은 노박래 서천군수,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행되었으며, 서천건설본부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사회적 배려계층이 생활하는 아동․장애인․노인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서천군 관내 복지시설 21개소에 50대(1억원)의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게 된다.
    
김광일 본부장은“한국중부발전(주)은 국민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하여『맑은 공기 드림사업』을 통하여 사회복지시설을 시작으로 서천군민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건설본부는 서천군'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등 서천군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주)은 2018년 7월 발전사 최초로 자체 미세먼지 비상조치 매뉴얼을 만들어 운영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2조3천억원을 투입하여 발전소 대기환경오염물질 배출량의 80%를 획기적으로 감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